엄마와 아기가 행복한 육아❤

임부복 구입시 팁과 쇼핑몰 추천리스트

임신 후에 몸의 변화로 가장 많이 구입하는 것이 속옷, 레깅스 그리고 임부복입니다. 평상시에 입던 옷은 왠지 모르게 불편하게 느껴지고 타이트한 옷들이 많다 보니 아가한테도 좋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많이 하고 있죠. 사실 타이트한 옷은 임산부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임부복을 구입하는 시기부터 키작맘 빅사이즈, 해외맘들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하고 구입 팁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임부복 언제부터 입어요?

임부복을 입는 시기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임부 속옷을 가슴이 커지면서 입기 시작하듯이 배가 조금씩 나오면서 입게 됩니다.

우선 나의 옷장과 몸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내 옷장에 넉넉한 사이즈의 옷이나 루즈핏 옷들이 가득한 임산부라면 레깅스 정도만 구입하시고 6개월 정도에 추가로 사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옷장에 스키니진과 타이트한 원피스 등으로 가득 차 있다면 3개월 전후에 구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일반적으로는 배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하는 4개월 즈음 많이 구입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

빅사이즈를 원하거나, 배가 나온 정도를 파악 할 수 없어 구입하고 실패하는 것을 반복하는 임신부들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입어보고 구입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필자도 처음 산부인과 근처에 있는 육아용품점에서 임산부복을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이런저런 용품을 구경할 겸 한 번쯤은 들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난닝구 매장

임부복 전용 쇼핑몰은 아니지만, 초기 임산부가 입을만한 편안한 종류와 박시한 스타일의 옷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통이 넓은 원피스가 많이 있어 초,중기 임신부에게 적당한 옷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매장이 있지만, 수도권 부분에서 더 많은 오프라인 매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M 매장

H&M MAMA 라인이 따로 있어 임신부 전용 옷을 취급하지만 들어와 있지 않은 매장이 더 많으므로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편한 데님바지부터 니트, 원피스 다양한 제품들이 임산부복으로 진열되어 있습니다.

유니클로

유니클로 역시 H&M과 같이 임부복 라인이 따로 있습니다. Maternity Collection이라고 니트부터 데님바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다만 유니클로 또한 매장마다 있는 것이 아니므로 확인해 보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인양품

무인양품에도 마터니티, 신생아 라인이 따로 있어 임산부복과 수유 브라 같은 속옷이 있습니다. 역시 매장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매장에 확인 하여 헛걸음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마더피아

백화점에 입점한 브랜드로 임산부를 위한 토탈 솔루션 브랜드라고 일컬어집니다. 현재 전국 22개의 매장이 있으며 출산 전부터 후까지 여성의 몸을 분석하여 제품을 만드는 오프라인 유일무이 임산부 브랜드입니다.

그 외

산부인과 주변을 보면 대부분 육아용품이나 임부복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다니는 산부인과 주변을 검색해보시면 가까운 곳에서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입

임산부는 면역력이 낮아져 사람이 많이 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고, 몸이 무거워 어디 돌아다니기도 힘든 경우가 많다 보니 대부분 인터넷으로 임부복을 구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임부복 구입 브랜드를 몇 가지 소개해드립니다. 임부복 전문 브랜드는 웬만해서는 편안함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는 크게 실패할 부분이 없습니다.

하지만 취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천천히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옷을 구입하는게 제일 좋답니다. 어차피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입지 않으니까요.

스위트플러스

출산 후에도 입을만한 옷들이 많이 있고 가격도 적당한 편입니다. 임부복만 15년 넘게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단가가 조금 높더라도 좋은 원단과 KC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판매를 한다고 하는 CEO의 마인드가 괜찮은 곳입니다.

소임

유명한 임부복 사이트입니다. 꽤 오래된 임산부 쇼핑몰로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TV속 연예인들에게 협찬하기도 할 정도로 상당히 큰 쇼핑몰이며, 각종 제휴도 많이 하고 있어 다양한 옷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해피텐

소임 다음으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2005년에 오픈마켓에 입점 후 독립브랜드 쇼핑몰을 오픈하고 2013년에 임부복 쇼핑몰 부분 한국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이루는 쾌거를 달성하였습니다.

10달동안 행복하다는 의미로 해피텐입니다. 가격도 좋고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빅사이즈 임부복

사실 매우 빅사이즈(?)를 원한다면 과체중 임산부를 위한 임부복 보다는 전체적으로 넉넉하게 나온 빅사이즈 전용 쇼핑몰에서 구입을 하는 것이 출산 후에도 입기 좋을 것입니다.

몇 가지 여성용 빅사이즈 쇼핑몰을 소개해 드릴 테니 골라 보시길 바랄게요.

※ 참고하는 글 : 임신 중 적정한 체중 증가와 임신 중독증과의 관련성

빅사이즈 원피스 모음

빅사이즈 원피스

오픈마켓에서 빅사이즈 임부복 원피스 4 XL로 검색하며 나오는 제품들입니다. 사진만으로 보면 작아 보이지만 120사이즈 까지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해당 사이즈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엠오엠

빅스이즈 전용 쇼핑몰은 아닌데 리얼빅사이즈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서 신축성 좋고 큰 옷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구우먼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게 빅사이즈 쇼핑몰이야? 라는 생각이 들 텐데 66~88사이즈와 99~120사이즈 두 가지로 보통 제작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개그우먼 김민경이 본인도 성공했다며 라디오에서 광고를 하는 쇼핑몰입니다.

쭈당당

역시 개그우먼 이국주가 메인 모델로 되어있는 쇼핑몰입니다. 통이 넓은 원피스 및 옷들이 많고 모델 자체도 이국주이기 때문에 입은 걸 보고 옷의 크기나 품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키작맘 임부복

150cm 정도의 키가 작은 분들은 임부복을 고를 때도 고민이 많이 되곤 합니다. 만약 과체중이 아니라면 기성복으로 나온 루즈핏 원피스를 입는 분도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키작맘 전용으로 나온 레깅스를 구입하고 넉넉한 루즈핏의 티셔츠를 입는 것이 가장 많이 입는 스타일이긴 합니다.

하지만 임부복을 구입해야 하는 시기는 오기 마련이랍니다. 키가 작은 임신부를 위한 사이트를 찾아보았습니다.

해피텐

위에서 언급한 해피텐에서는 키작맘 라인이 따로 있어 레깅스, 원피스 등 알맞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맘누리

해피텐과 마찬가지라 맘누리에서도 키작맘 전용 데님, 레깅스 원피스 등이 제작되어 있으므로 한 번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맘 임부복

해외에도 지역에 따라 많이 다른데 세계적으로 있는 H&M을 주로 입으시는 분들도 있고 ASOS에서 Maternity라인을 구입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Motherhood에서도 세일 자주하고 있고 OKVIT과 TARGET도 괜찮습니다.

ASOS 임부복

해외 임부복 사이트를 문의하면 가장 많이 거론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영국 쇼핑몰이지만 세계 대부분으로 배송이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미국이나 캐나나 심지어 싱가폴 등에서도 이 곳에서 임부복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Motherhood 임신부복

임신부 관련 제품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해외 쇼핑몰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임산부 쇼핑몰 답게 다양한 옷들이 많이 있어 눈이 즐거운 쇼핑몰입니다. 하지만 뿐만 아니라 각종 용품을 많이 팔고 있어 구경하기 좋은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국에서도 구입해서 해외배송을 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추가로 수영복도 판매를 하고 있어 임신 중 수영장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임산부 롱패딩 구입

저의 경우 원래 사이즈보다 하나 더 큰 롱패딩을 구입해서 겨울을 지냈던 임신 기간에도 입고, 아기가 태어나고 나서도 아기띠를 하고 패딩을 입고 지퍼를 올려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아기를 지켰답니다.

임신 중 패딩같이 큰 외투를 구입하는 것에 대해서 한철밖에 입지 못해 많이 꺼리고 걱정하시는데 저렴한 선인 5만 원 내외 이월상품 패딩 정도는 치수를 업해서 구입해도 괜찮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아기 6~7개월까지는 품에 넣고 한 치수 큰 패딩으로 감싸고 다녔으니까요.

마치며

임부복은 임신부와 태아를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넉넉하게 제작된 옷입니다. 하지만 임부복을 입기 부담스럽다면 루즈핏이나 넉넉한 원피스를 구입해서 입어도 됩니다.

하지만 임신 후기로 갈수록 일반 옷으로는 커버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임부복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출산 후에도 배가 들어갈 때 까지 당분간은 임부복을 입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유복을 겸할 수 있는 임부복을 구입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임부복도 트랜드에 맞게  이쁘게 나온 옷들이 많으니 마음에 드는 옷을 구매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 참고하는 글:
임산부 속옷 구입 팁과 사이즈 추천정보
임산부 레깅스&스타킹 고르는 법 및 비교 추천
출산준비물 리스트로 출산용품 완벽 준비(엑셀, PDF첨부)

본 사이트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마케팅과 광고 수익으로 서버 비용을 충당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인기있는 글

최근에 작성된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