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기가 행복한 육아❤

변치 않는 스테디셀러 아기 육아서적 추천 TOP 5

신생아를 키우는 것은 정말 어렵고 힘이 듭니다. 게다가 첫 아기라면 경험도 부족하지요. 그럴때 우리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육아책입니다. 이 글에서는 꾸준히 사랑받는 육아서적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위.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임신출산대백과

아마 임신과 출산을 겪으신 분들은 이 노란색 책을 한번쯤은 보셨을 거예요. 가장 유명하고 비싸며 두껍고 무거운 400페이지 분량의 책이랍니다. 임신 육아의 바이블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이 읽는 책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처음부터 자세하게 나와있어 사전처럼 비치해 놓기 좋습니다.

임신 초기부터 출산 후 육아까지 모든 내용이 들어있어 한권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크다보니 손이 자주 가지 않아 임신 기간에 쭈욱 읽어보고 막상 아기를 낳고나면 다시 찾기 힘들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2위. 삐뽀삐뽀119 소아과

삐뽀삐뽀119소아과

삐뽀삐뽀119 소아과 역시 스테디셀러입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소아과 하정훈 전문의가 서술한 책으로 개정판이 12판이나 나왔을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아기가 아플 때 곁에 두고 봐야하는 필독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책은 1,120쪽이며 2kg이 넘는 백과사전 수준의 책이지만 모두 읽는 것이 아니라 아기의 상황에 맞게 그때그때 찾아보면 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답니다.

1997년 초판 출간 이래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엄마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책이므로 자리잡아 꾸준히 인기 있는 육아서적입니다. 출산선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3위. 김수연의 아기발달 백과

김수연의 아기발달백과

발달 전문가 김수연 박사의 저서이며, 월령별 아기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기가 성장함에 따라 달라지는 육아법, 발달 평가법, 놀이법 등을 수록하고 있어 발달에 관련된 내용을 보기 좋습니다.

역시 468쪽의 많은 분량이지만 그때 그때 아기의 성장에 맞춰 해당 부분만 읽어 보면 되므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신생아부터 생후 60개월까지의 아기 발달과 언어표현 놀이 등이 들어있고 엄마들이 궁금해 할만한 것들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4위. 똑게육아올인원

똑게육아올인원

기존에 똑똑하고 게으르게 육아하기의 줄임말이었던 똑게육아책이 품절, 절판이 되었고 올인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기가 태어나 먹고, 놀고, 자는 것을 먹놀잠이라고 하는데 이 책은 먹놀잠, 훈육, 수면교육에 대한 내용을 풍부하게 담고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저자는 우리나라 최초 국제수면전문가이자 한국숨녀협회 회장입니다. 신생아의 패턴을 어려워하는 엄마들이 보면 좋은 책입니다. 엄마들 사이에서 워낙 유명하여 읽어보진 않았더라도 똑게육아라는 책을 모르는 부모는 없을 정도입니다.

5위.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국내서적이 아님에도 우리나라에서 꽤 인기를 끌고 있는 육아책입니다.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라는 제목으로 아기가 출생 후 20개월까지 얼마나 큰 변화를 겪으며 성장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책입니다.

아기가 왜 우는지, 왜 이렇게 힘들어 하는지에 대해 이 책을 통해 알게된다면 초보 엄마, 아빠들은 힘든 기간을 조금 더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흔히 원더윅스라고 불리는 아기의 급성장기(도약기)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으며 아기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기타 추천 책

느림보 수면교육

느림보수면교육

수면교육을 하고 있다면 느림보 수면교육도 추천합니다. 강경한 수면교육과는 달리 아이에게 맞는 방법을 제시하고 생생한 경험담과 다양한 이론이 실려있습니다.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육아서로 힘든 엄마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책입니다.

세상 쉬운 첫아이 육아

세상 쉬운 첫아이 육아

위에 언급했던 스테디셀러와 달리 세상 쉬운 첫아이 육아는 신간에 속하는 책입니다. 하지만 무시무시한 페이지의 무거운 책이 아니라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육아서적입니다.

저자는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을 졸업한 간호사로 신생아부터 생후 12개월까지 1년 동안 아기를 키우는 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책에 담았습니다. 입문서로 시작하기 좋은 255페이지의 이 책은 조리원 등에서 시간이 날 때 읽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는 현재 연재중인 웹툰입니다. 특이한 점은 서울대공학박사인 아빠가 육아휴직을 하고 아기를 키우는 내용이라는 점입니다. 산부인과의사인 엄마가 분만방법을 선택하는 내용부터 신생아를 키우는 아빠의 고된 노력이 재밌는 만화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육아서적을 읽으며 머리가 아플 때 가볍게 보기 좋은 만화형식의 육아책입니다. 아빠의 육아 노하우와 가치관이 뚜렷하여 실제 육아를 하는 엄마들도 감탄을 잇지 못하는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를 대하거나 아이에게 무언가를 설명하는 아빠의 모습은 육아고수라고 불릴만 합니다.

마치며

세상에는 다양한 육아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유튜브를 겸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육아책을 많이 구입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꼭 봐야할 필독서가 있다면 위에서 언급한 5개 도서를 추천드립니다. 임신출산대백과는 임신 초기부터, 삐뽀삐뽀119소아과는 출산 직후에 구입해 놓고 필요할 때 보면 좋습니다.

그 외 책들은 시간 날때마다 읽어보면 좋답니다. 참고로 아기가 태어나고 나면 당분간은 책을 읽을 시간이 거의 없으므로 출산 전에 읽거나 조리원에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모유의 전유와 후유는 성분 차이가 있을까?
신생아 젖병 비교 추천, 소재에 따른 세척과 교체시기
아기 해열제 종류부터 교차복용까지 완벽 정리!

본 사이트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마케팅과 광고 수익으로 서버 비용을 충당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인기있는 글

최근에 작성된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