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아기띠워머를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워머를 고를때 고려해야할 점은 내가 가지고 있는 아기띠와 잘 호환이 되는지와 보온이 잘되는지 정도를 고려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의 선택사항은 색이나 디자인 그리고 엄마와 아빠가 쓰기에 편리함이 있는지 등을 고려하면 더 합리적이고 좋은 구매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인기 있는 아기띠워머 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해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워머 사용시기
사실 아기띠워머의 사용시기는 아기띠의 사용시기와 거의 비슷하게 갑니다. 하지만 신생아용 슬링이라든지 아기띠의 경우는 거의 바로 또는 한달 정도 후부터 사용하시지만 캐리어의 형태는 3개월 이후, 힙시트는 목을 가눈 4~5개월 이후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입하고자 하는 아기띠워머가 어떤 제품과 호환이 되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신생아용이나 슬링에도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은 바로 사용하면 되지만 캐리어 형태의 아기띠 워머는 3개월 이후부터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캐리어형 아기띠와 호환되는 보통의 워머는 유모차나 카시트에서도 보온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기띠를 착용하지 않더라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단, 겨울에 태어난 아기들은 외출할 일이 거의 없거나 예방접종 정도밖에 되지 않으므로 중고로 구입해서 한철 사용하거나 아기띠 후 엄마가 큰 패딩을 입는 방법 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기띠워머 추천
1. 다이치 2in1 사계절 바람막이 & 구스워머
따뜻한 패딩, 구스 재질의 다이치 제품은 사계절 다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보통 가을 정도에는 바람막이를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 제품은 하나만 있으면 계절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2in1에 구스 솜털까지 들어있어 기본적인 단가가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 후드 탈부착 기능
- 주머니 안쪽 보온 원단 사용
- 구스를 분리하면 바람막이로 사용 가능
- 발트임 지퍼 기능
- 솜털 95% 깃털 5% 비율로 보온성 최적화
- 야간 반사라벨로 밤 외출시 안전성 도모
- 일체형 파우치(파우치 분실 최소화)
- 아기 성장에 따른 길이조절 버튼
- 침낭으로 사용 가능
- 차콜블랙, 베이지 색상
2. 구스켓 구스다운 아기띠워머
다이치 제품보다는 저렴하지만 그래도 구스제품이기 때문에 고가입니다. 네이버쇼핑에서 리뷰 많은 순으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어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 FILL POWER 700+ (복원력을 뜻함)
- 450g의 경량 재질
- 생활 방수 원단으로 실용적
- 발트임 포켓의 지퍼가 아기의 살에 닿지 않게 제작
- 모자 탈부착 가능
- 클립이 있어 활용도 증가
- 겉싸개 사용 가능
- 실버그레이, 멜란지그레이, 데님블루네이비, 시크블랙
3. 포그내 헝가리안 구스 아기띠워머
아기띠와 힙시트로 이미 유명한 제품이므로 해당 아기띠와 호환이 좋고 믿을 만한 브랜드라는 신뢰가 있습니다. 다만 이 역시 가격이 고가입니다.
- FILL POWER 750~800
- 헝가리 거위 가슴솜털 90%(중국산 X)
- 각종 인증 및 시험 합격 받은 것이 많음
- 세로길이 조절 가능
- 생활방수 가능
- 발트임 양방향 지퍼
- 495g 경량
- 침낭용 스냅버튼
- 후드 스토퍼로 얼굴에 맞게 조임 기능
- 헤링본, 제트블랙, 챠콜, 라이트그레이
4. 코니 아기띠워머
유명한 신생아 아기띠인 코니에서 나온 워머입니다. 코니아기띠는 일반적인 워머를 착용할 수 없게 만들어져있어 전용 워머를 내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아래로 들어오는 바람이 차단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아기와 엄마가 함께 입을 수 있음
- 연결 하는 부위 없이 착용이 쉬움
- 입고 있는 형태라 짐이 덜어짐
- 아기띠를 한 채 앉아도 아기의 발 공간이 넉넉
- 유아용 무독성 지퍼 사용
- 목둘레 조절 2중 스냅
- 베이지, 스카이블루, 차콜, 블랙
5. 엘츠 프리미엄 구스 워머
구스임에도 다른 브랜드보다 가격이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정가는 보통인데 판매하는 가격은 행사를 주로 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엘츠라는 브랜드는 아가방의 육아용품 브랜드랍니다.
- 폴란드 구스 사용(솜털 90%, 깃털 10%)
- 모자 안감 통기성 좋은 매쉬 원단 사용
- 생활 방수용 원단 사용(나일론 380T, CIRE가공)
- 구스 아기띠 워머 중 저렴한 편(행사시)
- 다크그레이, 라이트그레이, 인디핑크
6. 베이비머핀 워머
예전 부터 많이 사용했던 중저가형 아기띠 워머입니다. 지금은 좋은게 많이 나와서 예전만큼 유행하지는 않지만 한때는 가장 많이 유행했던 워머 중 하나입니다.
- 패딩솜 사용
- 모자 안감 면소재 사용
- 아웃도어 원단으로 생활 방수 가능
- 발주머니 포켓(발트임)
- 모자 탈부착
- 프리미엄 라인이 따로 있음(내피 탈부착 가능)
- 럭스화이트, 다크그레이
7. 아이허그 패딩 워머
중간 가격의 워머 중에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다른 워머와는 달리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이한 점입니다. 기계세탁에 건조기까지 테스트하고 판매한다고 합니다만 그래도 저온건조를 권장하는 제품입니다.
- 고기능성 충전재 사용
- 모자 탈부착 및 안감 뱀부 소재
- 성장에 따른 길이조절
- 기능성 아웃도어 원단(생활방수 가능)
- 지퍼식 발트임
- 세탁기 및 건조기 사용 가능
- 블랙, 베이비핑크, 라이트그레이, 네이비, 다크그레이
8. 엘비니 아기띠 워머
가성비가 좋고 가볍게 쓰기 좋고 내피가 분리되어 초봄이나 늦가을 부터 사용하면 괜찮습니다. 어깨 똑딱이가 잘 풀린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분리 기능이 있음에도 저렴합니다.
- 내피와 겉피 분리 가능
- 생활 방수 가능
- 외피 안감 매쉬 원단 사용
- 성장에 따른 확장 가능
- 발트임 포켓
- 인디베이지, 딥그레이, 오프블랙
워머 세탁법
대부분의 아기띠 워머는 30도 이하의 찬물에 손세탁을 권장됩니다. 그 이유는 뜨거운 물에 닿으면 섬유가 변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표백제를 사용하지 말고, 세탁기를 사용할때는 반드시 울코스로 찬물세탁 해야하며 가급적 세탁망을 이요합니다. 다만 트윈워시는 세탁 용량이 작으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건조시에는 열을 이용하는 건조기는 사용하지 않고 직사광선이 없는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좋으며 살짝 두드려주면 충전재인 구스털이 고르게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구스의 경우 드라이크리닝은 충전재의 유분이 떨어질 수 있어 복원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특별한 일이 없다면 세탁은 1년 1회 정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일부분이 오염되어 세탁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전체 세탁보다는 부분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아기띠 워머는 외출을 잘 하지 않는 신생아때는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아기띠 자체를 생각보다 오래 쓰므로 한계절만 사용하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구스, 바람막이, 솜패딩 등 충전재나 용도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므로 적당한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아기가 어릴때는 엄마가 큰 패딩을 입고 품고 외출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상태에 따라 중고 제품을 구입해도 좋으나 겨울을 두 번 이상 보게되거나 둘째를 생각하고 있다면 괜찮은 제품으로 구입해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글: |
실리콘 젖병솔과 스펀지 젖병세척솔의 장단점과 교체주기 |
이유식 시작 시기! 완분, 완모 아기의 초기 이유식은? |
모유의 전유와 후유는 성분 차이가 있을까? |